검색

[E3 2019]"스퀘어에닉스 E3 컨퍼런스 진행...'FF7' 리메이크와 '어벤져스' 공개"

최종봉2019-06-11 11:53


스퀘어에닉스가 미국 L.A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게임쇼 E3 2019에 앞서 신규 타이틀을 공개했다.

공개된 신규 타이틀 중에서는 게임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첫 플레이 영상과 함께 최초로 공개된 '어벤져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컨퍼런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원작의 시스템 콘셉을 계승하면서도 독자적인 액션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작품은 일정 시간이 흐르면 행동할 수 있는 실시간 턴 기반의 전투였다면 리메이크 버전은 마치 액션게임과도 같은 느낌을 준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플레이 영상에서는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막으면서 보스전을 펼치는 클라우드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또, 새로운 트레일러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7'의 인기 캐릭터인 티파의 모습도 일부 공개됐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오는 2020년 3월 3일 PS4로 출시된다.

또 하나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어벤져스'는 영화나 만화가 아닌 독자적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캡틴 아메리카가 작전 중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하며 본격적인 게임은 5년 뒤의 시점에서 진행된다.


▲어벤져스

등장 캐릭터로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브루스 배너(헐크), 블랙 위도우가 확정됐으며 앤트맨으로 추정되는 캐릭터 역시 공개됐다.

제작사인 크리스탈다이나믹스는 "어벤져스는 지속해서 스토리와 콘텐츠가 추가된다"며 "추가 구매 없이 무료로 DLC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벤져스'는 PS4, 엑스박스원, 스타디아, PC로 오는 2020년 5월 15일 출시 예정이다.

스퀘어에닉스는 굵직한 두 개의 대작 타이틀 외에도 오는 2020년 봄 출시 예정인 '다잉 라이트 2'와 같은 해 여름 출시 예정인 신작 타이틀 '아웃라이더스'를 공개했다.

아울러 '파이널 판타지 8' 리메이크 소식과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PC 출시 소식 등 기존 스퀘어에닉스에 출시됐던 타이틀의 리메이크 및 이식 소식도 발표됐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출시일 발표를 기념해 클라우드의 피규어와 아트북, 스티북 케이스, 미니 사운드 트랙 등이 포함된 퍼스트 클래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