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개최...신규 클래스 '샤이' 공개"

최종봉2019-06-08 16:00


펄어비스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PC MMORPG '검은사막'의 유저 간담회 행사인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개최했다.

카카오게임에서 펄어비스로 국내 서비스 이관을 진행한 뒤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약 250명의 '검은사막'을 즐기는 유저들이 참여해 식사와 함께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사연 소개 등이 펼쳐져 연회라는 이름처럼 파티 같은 분위기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고도성 검은사막 서비스 실장이 등장해 게임을 서비스하며 겪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한편 앞으로도 유저들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미트 앤 그리트'를 통해 유저들이 본사 사옥을 방문하는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유저들이 모인 곳을 찾아가는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 이벤트도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가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발표했다. 그는 "검은사막이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쌓인 많은 양의 콘텐츠로 인해 안정성 확보가 늦어졌다"며 "앞으로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

주요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발표됐다. 그동안 불편하게 느껴졌던 버프 상태창이 개선되며 이달 안에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또, 말을 탄 상태에서 내리지 않아도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상호작용이 개선된다. 아울러 강화와 스택이 개선돼 스택을 많이 확보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지역 '오딜리타'는 올겨울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샤이'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 내용도 발표됐다.

오는 19일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샤이'는 작고 귀여운 외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전투와 버프 능력을 동시에 갖췄으며 주무기는 부메랑과 비츠아리를 사용한다. 또, 장난기 많은 캐릭터의 특징을 반영한 스킬을 지녔다.

이 캐릭터는 국내 서버에서 12일부터 사전 생성이 가능하며 일본, 러시아, 북미, 유럽 등은 19일부터 사전 생성이 가능하다.

새로운 PvE 콘텐츠 '피의 제단'을 선보인다. '피의 제단'은 3인 파티로 몬스터로부터 성물을 지키는 디펜스 방식의 콘텐츠다. 몬스터의 등장 타이밍, 특성, 공격 형태에 따라 전략적인 대처가 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대양' 콘텐츠에 조류와 풍향 개념이 등장하며 새로운 섬과 배가 등장해 깊이를 더한다.

이외에도 고 전투력 유저를 위한 신규 사냥터 '잿빛숲'과 개선된 UI 추가, 점령전 개편 등 그동안 유저들이 원해왔던 부분을 위한 콘텐츠 마련도 준비 중이다.

끝으로 김재희 총괄 PD는 "검은사막은 어떤 장르를 좋아하고 언제 시작해도 재미있는 게임이 되는 것이 목표다"며 "보내주신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