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TGS15]'현지화'와 '동시발매'..최고의 판매 전략 세운 SCEJA

최종봉2015-09-16 23:25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이하 SCEJA)는 일본 도쿄 토호 시네마롯본기 힐스에서 아시아 지역의 플레이스테이션 판매 전략과 신작 타이틀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CEJA의 아시아 지역에 플레이스테이션 확대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지금까지 국내에서 현지화 되지 않았던 타이틀도 이제 한국어로 만나 볼 수 있는 점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다.
 
 


<오다 히로유키 SCEJA 부사장>

오다 히로유키 SCEJA 부사장은 "지금까지 PS4는 어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보다 가장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에 플레이스테이션 보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의 말대로 이날 공개된 신규 타이틀의 대부분은 아시아 지역에 현지화를 거쳐 발매될 예정은 물론 일본내 발매일과 동시발매 되는 타이틀 역시 적지 않았다.
 


<한글화 발매되는 삼국지13>
 
이 중 스퀘어에닉스의 '스타오션5'는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 발매될 예정이며, 코에이테크모의 '삼국지13'은 약 10년이라는 시간을 걸쳐 다시 한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SCEJA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S4용 '월드 오브 탱크'와 PS비타에서 PS4로 발매 플랫폼을 옮긴 '그라비티 러시2' 등 퍼스트 파티 타이틀은 물론 세컨드 파티 타이틀까지 PS4의 신규 타이틀을 대거 선보인다.
 
아울러 PS비타로도 다수의 세컨드 파티 타이틀이 발매된다. 대전 격투 스타일 태어난 '원피스 버닝 블러드'를 포함해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등이 PS4와 함께 발매되며,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포스'의 경우에는 PS 비타로 독점 발매 된다.
 
이 외에도 SCEJA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신작 '진격의 거인'을 깜짝 공개했다. '진격의 거인'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며, PS4와 PS3, PS3비타로 발매 된다. 게임의 제작은 무쌍시리즈로 유명한 오메가포스 팀이 맡았다.

 
한편, SCJEA 측은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5'에 참가의사를 밝혔으며, 자사의 가상현실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VR'을 선보인다. 
 













도쿄=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