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토픽]해외게임통신 290호, "갓겜 구매 찬스...스팀 가을 세일 진행"

최종봉2020-11-27 15:27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가을 세일을 진행하는 스팀과 함께 시뮬레이션 게임의 능력치 반영을 위해 뇌물까지 건넨 에이전시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스팀 가을 세일 진행

스팀에서 가을맞이 세일을 오는 12월 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세일을 통해 '몬스터 헌터 월드' 'GTA 5' '둠 이터널'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데요.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33% 할인된 4만 4220원에, '다크소울 3'는 75% 할인가 1만 2450원에 판매 중입니다.

이 외에도 지난달 출시됐던 '피파 21'의 베컴 에디션도 42% 세일에 들어가며 4만 176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팀은 가을 세일과 함께 '올해의 게임'을 뽑는 '스팀 어워드'의 후보작 선정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한편, 스팀의 가을 세일과 함께 에픽게임즈와 오리진, 유비소프트, 그린맨게이밍 등의 디지털게임 판매 플랫폼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풋볼 매니저' 능력치 올리려 뇌물까지 얘기한 에이전시

세가의 대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의 능력치 향상을 위해 실제 축구 에이전시가 뇌물까지 제공하려 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풋볼 매니저'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는 마일스 제이컵슨 스튜디오 책임자는 최근 팟캐스트를 통해 "게임 속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실제로 접근한 축구 에이전시가 있었다"며 "뇌물을 제공하려 했었지만 거절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적인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알려진 '풋볼 매니저' 시리즈는 최근 신작인 '풋볼 매니저 2021'을 PC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3.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미니 게임 단독 출시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는 전투 외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 중 주사위를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 '올로그'는 도끼, 방패, 활, 투구 손 모양 등의 주사위를 굴려 직접 공격 및 특수 스킬을 사용해 상대방의 HP를 먼저 0으로 만드는 사람이 승리하는 미니 게임입니다.

간단한 방식에 쉽게 즐길 수 있어 따로 출시해달라는 팬들의 요청도 많았는데요. 보드 게임 커뮤니티인 다이스브레이커에 따르면 유비소프트는 피겨 회사인 퓨어아츠와 함께 실물 버전을 제작해 오는 2021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CD프로젝트레드의 '위쳐 3'의 미니 게임 중 하나인 '궨트' 역시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독립형 디지털 게임으로 출시된 바 있습니다.

4. 닌텐도 '게임 & 워치'로 '둠' 가동
닌텐도가 슈퍼 마리오브라더스의 3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제작한 '게임 & 워치'를 해킹한 유저가 등장했습니다.

해당 유저가 '게임 & 워치'의 해킹 소식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자 댓글로 "둠을 플레이해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는데요.

이에 실제로 '둠'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게임 & 워치'의 성능으로 인해 텍스쳐와 사운드 등을 다운그레이드했지만 잘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킹 유저는 자신이 '게임 & 워치'의 해킹 과정과 둠을 실행하기 위한 커스텀 방식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5. 몬스터 헌터 월드, 밀라 요보비치 컬래버 퀘스트 등장
'몬스터 헌터 월드'가 오는 12월 개봉하는 영화 '몬스터 헌터'의 기념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영화 '몬스터 헌터'의 주인공 아르테미스(밀라 요보비치)를 체험할 수 있는 싱글 퀘스트로 마련됐으며 '디아블로스'와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페셜 컬래버 퀘스트로 영화 속 의상을 입을 수 있는 컬래버 방어구 'EX아르테미스a' 세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한편, 영화 '몬스터 헌터'는 UN군이 '몬스터 헌터'의 세계로 넘어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밀라 요보비치와 함께 토니 쟈, 론 펄먼이 출연합니다.

6. "록맨과 스파를 한번에...캡콤 레트로 스테이션"

캡콤의 대표작 '록맨' 시리즈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기 '캡콤 레트로 스테이션'이 쇼핑몰 아마존을 통해 유출됐습니다.

8인치 LCD를 탑재했으며 무게는 2kg입니다. 또, 본체 사이즈는 329㎜×280㎜×315㎜로 기존 레트로 미니 게임기보다는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수록 타이틀은 '록맨 더 파워 배틀 '록맨 2 더 파워 패틀' '록맨X' '록맨 사커' '록맨 & 포르테' '스트리트 파이터 2' '스트리트 파이터 2 챔피언 에디션'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 터보' '슈퍼 퍼즐 파이터 2 터보'로 총 10종입니다.

가격은 2만 1780엔(약 23만 원)으로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7. "사이버펑크 2077 더는 연기 없어" 12월 10일 출시

CD프로젝트레드의 신작 '사이버펑크 2077'이 추가 연기 없이 오는 12월 10일 출시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난 25일 진행된 실적 발표를 통해 다시 한번 출시 연기가 없다고 못 박았는데요.

이와 함께 출시 시점에 맞춰 뉴욕, 시카고, LA, 홍콩 등 각국의 도시에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미국 내 유저가 물류창고에서는 출고를 앞둔 '사이버펑크 2077'의 실제 패키지가 담긴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사이버펑크 2077'은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