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차트-모바일]동양 정서 녹인 MMORPG '미르4' 출시와 함께 1위

최종봉2020-11-25 11:49

■ 아이폰 게임 순위

이번 주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위메이드가 선보이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 최신작 '미르4'가 출시와 함께 1위를 차지했다.

게임에서 전투는 물론 경제, 정치, 사회, 문화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또, '데스티니 차일드'의 IP를 이용해 제작된 디펜스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 디펜스 워'가 10위에 오르는 등 신작 게임으로 출시된 게임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의 스테디셀러인 '풋볼 매니저 2021 모바일'이 1위를 차지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가 1위에 올랐다.

전작 '세븐나이츠'의 세계관을 잇는 '세븐나이츠2'는 성장의 재미를 높이면서도 복잡함을 덜어낸 것이 특징으로 시나리오를 진행하며 싱글 패키지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멋진 연출도 만나볼 수 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아이폰 유료 게임 순위와 마찬가지로 '풋볼 매니저 2021 모바일'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캐슬바니아: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가 세일과 함께 4위를 기록했다.

메트로바니아 장르를 완성 시켰다고 평가받는 '캐슬바니아: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는 아름다운 음악과 드라큘라 성을 탐험하는 재미를 담았으며 지금도 '캐슬바니아(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중 가장 명작으로 꼽힌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