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토픽]해외게임통신 285호, "아타리의 '퐁' 휴대용 게임기로 부활"

최종봉2020-10-23 15:4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휴대용 게임기로 등장한 아타리의 '퐁' 소식과 함께 신작 계획을 공개한 코지마프로덕션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휴대용 '아타리 미니 퐁 주니어' 공개
아타리가 지난 1972년 선보인 최초의 아케이드 게임 '퐁'은 게임 역사에 있어 큰 영향력을 발휘한 게임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두 개의 막대를 이용해 서로 공을 주고받는 간단한 방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미국에서는 '퐁'을 하기 위해 너무 많은 동전을 넣어 기계가 고장 나는 일화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휴대용으로 새롭게 제작되는 '아타리 미니 퐁 주니어'는 원작의 감성을 살려 제작된 것이 특징으로 7.9인치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양쪽에 위치한 다이얼을 이용해 2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것은 물론 10개 레벨로 구성된 AI와 대전도 가능합니다.

'아타리 미니 퐁 주니어'의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 영화 '언차티드', 네이선으로 변신한 톰 홀랜드

영화배우 톰 홀랜드가 영화 '언차티드'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언차티드'의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의 어린 시절로 분한 톰 홀랜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원작 캐릭터의 의상을 그대로 구현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 원작 '언차티드'에서 네이선 드레이크의 성우를 맡았던 놀란 노스와 톰 홀랜드의 만남 사진도 함께 공개되는 등 미진했던 제작에 속도가 붙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영화 '언차티드'는 지난 7월 촬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2021년 3월 개봉될 예정입니다.

3. 코지마프로덕션 신작 제작

'데스 스트랜딩'을 제작한 코지마프로덕션이 신작 소식을 알렸습니다.

코지마프로덕션은 공식 트위터에서 새로운 신작이 제작 중임을 밝혔으며 이를 위해 프로그램, 아트, 시나리오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신작의 장르와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문에 따르면 차기작은 공포 게임 장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코지마프로덕션은 코나미의 스타 개발자인 코지마 히데오가 설립한 회사로 지난해 첫 작품인 '데스 스트랜딩'을 PS4와 PC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4. PS5, 영상 시청 특화 리모컨 공개

소니가 오는 11월 12일 출시하는 차세대 게임기 PS5에서 사용 가능한 리모컨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리모컨은 게임보다는 엔터테인먼트 시청에 특화된 것이 특징인데요. IPTV의 스마트 리모컨처럼 하단부에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스포티파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훌루, 애플TV도 사용할 수 있어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의 기능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습니다.

한편, 리모컨은 PS5 론칭일인 11월 12일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에픽게임즈 오리진 등 핼러윈 시즌 세일

10월 31일 진행되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디지털 게임 판매 플랫폼이 세일을 진행합니다.

먼저 세일을 공개한 에픽게임즈의 경우 오는 11월 5일까지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33% 저렴한 4만4220원에, '컨트롤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30% 저렴한 2만 8700원에 판매합니다.

또, EA의 오리진에서는 11월 3일까지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50% 저렴한 2만 6400원에 판매하는 등 핼러윈 세일을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스팀 역시 곧 핼러윈 세일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6. 다키스트 던전 2, 에픽스토어로 2021년 출시
하드코어 난도로 유명한 인디 RPG '다키스트 던전'이 후속작 '다키스트 던전 2'가 에픽스토어에 2021년 얼리 액세스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의 캐릭터 대부분이 다시 등장하며 공포 분위기 역시 유지되지만 새로운 시스템과 2편만의 오리지널 요소도 담을 계획입니다.

전작 '다키스트 던전'은 모험가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점차 몰락하게 돼 재기 불능에 빠지며 한번 죽으면 다시 돌아올 수 없기에 신중한 선택과 관리를 요구하는 재미를 담아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7. '파이어 엠블렘 암흑룡과 빛의 검' 30주년
닌텐도의 대표 SRPG '파이어 엠블렘 암흑룡과 빛의 검'이 출시 30주년을 맞아 특별 패키지를 오는 11월 미국에 선보입니다.

지난 1990년 4월 20일 패미컴으로 출시된 '파이어 엠블렘 암흑룡과 빛의 검'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첫 작이기도 합니다. 한번 죽은 캐릭터는 돌아오지 못하며 클래스에 따른 성장 차이 등 높은 난도가 특징입니다.

이번 30주년 기념 패키지는 49.99달러(약 5만 6000원)로 출시되며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박스 및 아트북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용 '파이어 엠블렘 암흑룡과 빛의 검' 다운로드 코드가 동봉됩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로 6980원에 12월 4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기간 한정 판매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