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토픽]해외게임통신 256호, "라스트 오브 어스 2 무기한 연기"

최종봉2020-04-03 15:06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올해 기대작으로 꼽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연기 소식과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게임사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무기한 연기 발표

너티독의 PS4용 독점 타이틀로 오는 5월 29일 출시 예정이었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무기한 출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물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서 부득이하게 출시 연기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제작사인 너티독은 "출시 연기를 발표해 안타깝지만 다행인 점은 게임의 완성은 거의 끝나 버그 수정 단계에 있다"며 "각국에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엘리의 복수극을 다루고 있으며 사실적인 움직임과 뛰어난 AI 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에게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2.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일부 국가에서 선 출시

스퀘어에닉스의 PS4용 액션RPG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가 유럽과 호주 지역에서 패키지 버전이 선 출시됐습니다.

유럽과 호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출시일 전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타 국가 보다 일찍 스퀘어에닉스로부터 패키지를 받았는데요. 도매점이 이를 정식으로 판매하며 결과적으로 선 출시하게 됐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미리 게임을 즐긴 유저들에게 스포일러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또, 트위치나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을 통해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영상을 올린 유저들의 계정을 정지하며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10일입니다.

3. 니어 레플리칸트, 리마스터 출시
'니어: 오토마타'의 전작인 '니어 레플리칸트'가 출시 10년 만에 버전업 버전을 선보입니다.

PS4, 엑스박스원, PC로 선보이는 '니어 레플리칸트'는 그래픽 개선과 배경음악의 재녹음은 물론 캐릭터 추가, 스토리 보강 등 완성판의 느낌에 가깝게 제작 중입니다.

원작 '니어 레플리칸트'는 특유의 어두운 이야기를 소재를 담아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으며 멀티 엔딩을 통한 스토리 전개로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버전업 '니어 레플리칸트'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추후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4. 라이엇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CBT 예정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로 유명한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FPS 게임 '발로란트'가 오는 7일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CBT를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태평양 표준시(PDT) 기준 오전 10시 트위치를 통해 '발로란트'의 쇼케이스와 스트리머들의 5vs5 매치를 선보입니다.

'발로란트'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영국, 미국, 러시아, 중국 등 세계 각지의 문화를 대변하는 전투 요원이 등장하는 FPS 게임이며 최근 한국인 요원 '제트'가 공개된 바 있습니다.

5. BAFTA 게임 어워드, '아우터 월드' 베스트 게임 선정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게임 어워드 2020이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트위치를 통해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진행했습니다.

권위 있는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BAFTA 게임어워드는 가장 늦게 열리는 게임 시상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베스트 게임에는 '아우터 월드'가 선정됐는데요. 이 게임은 기업들이 세계를 지배하는 SF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선택과 스토리 전개를 담은 RPG로 비평을 중심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데뷰와 내러티브, 뮤직 부분에서는 '디스코 엘리시움'이 선정되는 등 스토리가 강조된 서양 RPG가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 외 '데스 스트랜딩'을 제작한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가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6. 25주년 '퀘이크콘' 코로나19로 개최 취소

'퀘이크'의 랜파티로 시작해 지금은 e스포츠 대회 및 이드소프트웨어의 유저 행사로 발전한 퀘이크콘이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개최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특히, 올해 퀘이크콘은 25주년을 맞았기에 뜻깊게 진행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는데요.

주최 측은 "취소된 퀘이크콘을 대신할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퀘이크콘에서는 '둠 이터널'의 플레이 영상 등 신작 게임의 정보가 공개된 바 있습니다.

7. 험블, 코로나19 극복 기원 번들 공개

대작 게임은 물론 인디 게임과 e북 등의 전자 콘텐츠를 판매하는 험블 번들이 코로나19 극복 기원을 위한 번들(묶음 상품)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번들을 통해 30달러(약 3만6000원) 이상의 금액을 기부하면 약 1071달러(약 131만 원)의 게임 및 e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번들에는 '언더테일'을 포함해 '할로우 나이트' '슈퍼핫 '인투 더 브리치' 등 작품성으로 호평받은 인디 게임과 함께 '레고 배트맨 3: 비욘드 고담' '스나이퍼 엘리트 3' '다크시어더스 2 데스니티브 에디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번들 판매 금액의 수익금 전부는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 종사자 및 감염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