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팀 인기 게임 상위권 점령한 韓 신작 게임 눈길

강미화2020-02-19 11:58


국산 신작 게임이 스팀 인기 판매 게임 상위권에 포진돼 있어 눈길을 끈다. 

19일 11시 시준 스팀 최고 인기 제품에 네오위즈가 서비스 하는 '스컬'과 엔젤게임즈의 '프로젝트 랜타디'가 나란히 톱 3위에 올랐다. 2종 게임 모두 이달 얼리억세스 버전으로 공개된 신작이다. 

19일 공개된 '스컬'은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시스템과 픽셀아트 그래픽, 빠른 전투가 특징이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액의 10배가 넘는 5000만 원 이상을 모집했고, 각종 인디게임 대회에서 상을 수상한 데 이어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까지 이뤄진 바 있다. 

지난 18일 출시된 '프로젝트 랜타디'는 스타크래프트 인기 유즈맵 '랜덤 타워 디펜스'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6인 랭킹모드, 216인 토너먼트 모드, 2~6인 친선전, 싱글 연습 모드가 제공된다. 특히 맵 원작자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전 프로게이머 이윤열이 게임 개발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인지도를 쌓았다. 

2종 신작 게임은 '스컬'은 픽셀아트와 횡스크롤 방식으로 오락실 게임을 연상시키며 '프로젝트 랜타디'는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으로 제작돼 게이머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데 성공한 모습이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 정식 출시된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도 여전히 저력을 과시하며 톱 10내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