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토픽]해외게임통신 246호, "대표 축구 만화 '캡틴 츠바사' 게임으로 제작"

최종봉2020-01-24 13:1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만화에서 게임으로 제작되는 '캡틴 츠바사'의 소식과 함께 새롭게 준비 중인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캡틴 츠바사' 게임으로 제작
일본의 주간 점프에서 연재 중인 '캡틴 츠바사'는 축구 만화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필살슛과 함께 과장된 연출은 '캡틴 츠바사'의 매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에서는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캡틴 츠바사:라이즈 오브 뉴 챔피언스'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2020년 PS4,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사실적인 축구의 묘사보다는 액션에 조금 더 집중한 듯 보입니다.

여기에 공중볼을 두고 경합을 벌이는 장면이나 태클을 거는 장면은 대전 격투 게임을 방불케 합니다.

원작의 팬들은 "드디어 기대했던 스타일의 게임이 나왔다"며 '캡틴 츠바사:라이즈 오브 뉴 챔피언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2. '몬스터헌터 아이스본'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캡콤이 출시한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아이스본'의 2020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습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이어온 '몬스터헌터 아이스본'은 올해 업데이트를 통해 특수 개체 몬스터부터 추가 퀘스트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먼저 1월은 감사 특집과 함께 '덧입는 장비의 추가 해방'이 진행되며 이어 2월에서 4월까지는 게임 내 아이템을 쉽게 얻거나 랭크를 높이기 쉬운 퀘스트 및 특수 개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또, 오는 5월에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부활 몬스터'가 추가된다고 밝혔는데요. 기존 '몬스터헌터' 시리즈에는 등장했지만 이번 '몬스터헌터 월드'에서는 등장하지 않은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3. 아이어맨 VR, 연기

'사이버펑크 2077'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등 상반기 출시를 예정했던 굵직한 대작들이 줄지어 연기를 결정한 데 이어 PS VR 독점 타이틀인 '아이언맨 VR'도 연기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오는 2월 선보일 예정이었던 '아이언맨 VR'은 오는 5월 14일로 연기됐는데요. 개발사인 카모플라쥬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비전과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어렵게 연기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카모플라쥬가 제작 중인 '아이언맨 VR'은 슈팅과 어드벤처의 장르를 조합한 게임으로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공중전을 펼치는 한편 스타크 타워나 헬리캐리어 같이 마블코믹스의 상징적인 장소에서의 탐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4. '발더스게이트 3' 출시 예고
서양 RPG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발더스 게이트'가 신작 '발더스 게이트 3'로 돌아옵니다.

'디바니티' 시리즈를 제작한 라리안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발더스 게이트 3'는 PC와 구글 스태디아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폐허가 된 마을에 한 병사가 일리시드로 변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일리시드는 TRPG 던전앤드래곤 세계관에 등장하는 사악한 생명체로 강력한 정신 능력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2월 27일 공개됩니다.

5. '둠 이터널' 신규 플레이 영상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FPS 게임 '둠 이터널'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신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툼 이터널'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등장인물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무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기존 시리즈에서 주로 악마들이 등장했다면 '둠 이터널'에서는 천사 세력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전작에 비해 깊어진 스토리텔링도 엿볼 수 있어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제작사인 이드소프트웨어는 "둠 이터널은 전작의 볼륨에 비해 2배 이상 커졌다"며 "우리가 만든 게임 중 최고의 작품이다"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둠 이터널'은 오는 3월 20일 PS4, 엑스박스원, PC, 구글 스태디아로 출시되며 연내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6. 닌자시어리 신작 공개
'헬블레이드'와 'DmC: 데빌메이 크라이' 등을 제작한 영국의 게임 제작사 닌자 시어리가 신작 '프로젝트 마라'를 공개했습니다.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에 도전하는 이번 신작은 '정신적인 테러'에 관한 이야를 다룰 계획으로 실제 연구를 통해 더욱 사실적인 공포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닌자 시어리는 지난해 10월 예술가, 과학자, 정신건강 의학 전문가와 함께 협업하는 인사이트 프로젝트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마라'의 짧은 영상 속에서는 현실 공간의 배경에서 점차 숨이 가파오는 여성의 뒤로 의문의 생명체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편, 닌자 시어리는 '프로젝트 마라' 외에도 '헬블레이드 2'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7. '하프라이프' 시리즈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스팀에서 밸브를 대표하는 FPS 게임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는 '하프라이프: 알릭스'의 3월 중 출시 전까지 즐길 수 있으며 '하프라이프 1'부터 '하프라이프 2'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원'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2' 모두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 '하프라이프: 블루 시프트'와 '하프라이프: 어포징 포스' '팀 포트리스 클래식'도 기간 한정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 1998년 첫 출시된 '하프라이프'는 당시 쏘는 재미가 주를 이뤘던 FPS 시장에서 스토리텔링의 재미를 녹여낸 작품으로 비평가와 대중 모두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