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머너즈 워', 12일 전 세계 서비스 시작 5주년 맞아

최종배2019-06-12 11:22


<서머너즈 워, LA 투어 현장>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12일 맞았다. 

이에 회사측은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하고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컴투스는 오는 14일(현지시각 기준) 북유럽 게임 강국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서머너즈 워' 스페셜 투어를 개최하고 현지 유저들과 만난다. 주요 도시를 돌며 해당 지역 유저들을 만나는 2019 유럽 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컴투스는 사전 신청을 받은 현지 유저 150여명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북유럽 시장과의 스킨십을 강화해갈 예정이다.

또, 일본에서는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한  영상 공모전이 펼쳐지며 태국에서는 5주년을 맞아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현지 유명인의 축하 영상을 공개, 오는 16일 헌혈 행사를 개최하는 등 유저와 함께 하는 뜻 깊은 이벤트도 마련한다. 

앞서, 글로벌 서비스 5주년과 차원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프랑스 리옹에서 투어를 개최, 약 250명의 참여자와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된 바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장기간 흥행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5년 간 누적 83개 국가에서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누적 132개 국가에서 RPG 장르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달 말에는 국내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현재에도 독일∙프랑스∙오스트리아∙캐나다∙싱가포르 등에서 게임 매출 톱10을 기록하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