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LCK 서머] 그리핀, 담원 꺾고 2연승 순항(종합)

박상진2019-06-08 21:38



그리핀이 서머 스플릿에서도 2연승으로 순항을 시작했다.

8일 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이하 LCK) 서머' 1주 4일차 2경기에서 그리핀이 담원을 상대로 2대 0 승리를 거두고 2승째를 올렸다.

그리핀은 담원을 상대로 1세트에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경기 초반 탑에서 벌어진 2대 2 싸움을 제외하고 모든 상황에서 담원을 압도했다. 라인전에서 이미 4천 골드 이상 격파를 만든 그리핀은 바론을 앞두고 한 명이 부족한 상태에서도 에이스를 기록하며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었고, 이어 바론 버프를 두르고 상대 본진에 입성해 손쉽게 1세트를 가져갔다.

허무하게 1세트를 내준 담원은 탑과 정글, 그리고 서포터를 교체하는 강수를 뒀지만 그리핀은 이즈리얼-럭스 조합으로 바텀에서 경기 초반부터 강하게 상대를 압박했다. 그리핀의 압박은 곧 정글과 미드까지 이어졌고, 탑에서도 그리핀이 CS를 더 가져가며 이전 세트와 마찬가지로 그리핀이 모든 라인에서 앞서나갔다. 결국 10분 그리핀이 탑에서 2킬을 내며 득점했고, 담원은 상대 서포터를 잡아내는 선에서 만족해야 했다.

화염 드래곤을 손에 넣은 그리핀이었지만, 담원은 반격으로 '쵸비' 정지훈의 리산드라를 잡아내며 기세를 올렸다. 그러나 그리핀은 27분 2킬에 이어 바론까지 가져갔고, 교전마다 상대를 잡아내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31분 담원 본진에 오른 그리핀이 억제기를 파괴하는 동안 '쇼메이커' 허수의 피오라가 백도어로 역시 상대 억제기를 파괴했다. 이어 36분 재차 바론을 가져간 그리핀은 결국 넥서스를 파괴하고 2연승을 달렸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