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버워치, 플레이어 갓겜 극찬 ‘워크샵’ 및 ‘감사제’ 이벤트 적용

박상진2019-05-22 10:36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출시 3주년을 맞아 유저가 원하는 게임 모드를 직접 제작 가능한 ‘워크샵’ 기능을 정식 적용하고, 풍성한 혜택이 마련된 ‘감사제’ 이벤트도 함께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처음 발표, 공개 테스트 기간 중 전 세계 많은 유저로부터 극찬 받은 ‘워크샵’ 기능이 오늘 게임 내 공식 적용된다. 워크샵을 통해 원하는 게임 모드를 직접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개설한 참신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개 테스트가 진행된 한 달 여간 재능 있는 유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반영된 이색적인 유즈맵(Use Map, 사용자가 직접 만든 맵)이 대거 선보여, 수 많은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물론,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각종 화제를 모았다. 기간 중 270만개 이상 게임 모드가 제작됐으며, 6만개 이상의 게임 코드가 공유됐다. 오늘 정식 적용됨에 따라 더 많은 신규 모드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워크샵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크샵 소개 개발자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 3주년을 맞아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돌아온 게임 내 이벤트인 ‘감사제’도 오늘부터 6월 10일(월)까지 실시한다.

먼저, 한국형 영웅인 D.Va를 소재로 한 ‘학생 D.Va’와 ‘진압 경찰 브리기테’, ‘허니듀 메이’를 포함, 총 6개의 신규 전설 스킨과 3개의 영웅 스킨이 공식 출시된다. 바티스트, 애쉬, 레킹볼 등 인기 영웅들의 새로운 ‘춤’ 감정 표현도 추가되며 지난 이벤트 수집품을 획득하거나, 과거 인기 난투도 플레이 가능하다.

감사제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혜택도 푸짐하다. 이벤트 기간 중 오버워치에 처음 접속하면 전설 아이템 1개를 확정 지급하는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전리품 상자 50개를 묶음 구매 시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는 흥미로운 통계 수치가 포함된 감사제 소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오버워치 개발팀의 데이비드 강 컨셉 아티스트가 전하는 ‘학생 D.Va’와 ‘가고일 윈스턴’ 두 전설 스킨의 디자인 제작 배경 이야기는 오버워치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