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김기자2020-09-02 10:43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을 오는 22일 아메리카와 내달 6일 유럽/중동-북아프리카(EU/MENA) 지역으로 나눠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며 각 권역별 상금은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원)로 총 6만 달러(한화 약 7000만원)가 책정됐다. 대회 일정은 아메리카 지역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고, EU/MENA 지역은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로 정해졌다.

이번 대회 참가 팀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역별 프로리그인 CFEL(크로스파이어 엘리트리그)의 최상위 팀이 참가하며, 아메리카는 브라질 3팀과 북미 1팀, EU/MENA 지역은 유럽 3팀과 중동-북아프리카 1팀이 초청될 예정이다. 대회 방식은 우선 4팀이 3전 2선승제의 더블 라운드 로빈을 치로 1위부터 4위까지 순위를 가린 뒤, 순위에 따른 스탭 래더 방식의 플레이오프(결승전 5전3선승, 그 외 3전 2선승)로 최종 우승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CFS e스포츠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급변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며 유연하게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향후 국가별 예선전을 통해 그랜드 파이널 진출자를 가렸던 CFS 대회 시스템 역시 변화를 추구하며,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이번 대회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여병호 실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여러 방안을 두고 고민을 거듭했으나 선수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 판단했다”며 “보다 나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권역을 나눠 진행하는 만큼 더욱 박진감 넘치고 볼거리가 많은 대회를 팬들에게 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rossfirestars.com/kr/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