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섯 번째 오락실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6 개최

박상진2019-09-24 09:02



오락실 게임 마니아를 위한 ‘고인물 게임대전’이 레트로(복고) 게임 열풍에 힘입어 돌아왔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0월 5일부터 3주에 걸쳐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6’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캐주얼 e스포츠 대회다.

진행 종목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슈퍼 스트리트파이터2: 터보’, ‘퍼즐버블’, ‘세이부 컵 축구’ 총 4개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와 더불어 시즌1·3에서 호평을 받은 ‘퍼즐버블’과 ‘세이부 컵 축구’가 다시 찾아왔다. 아울러 ‘슈퍼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다.

대회 접수는 10월 16일까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받는다. 경기 일정에 따라 종목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종목별 일정 및 세부 규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인물 게임대전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인물 게임 대전 시즌6’ 본선은 10월 5일·12일·19일·20일 오후 7시에 열린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오락실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2018년부터 ‘고인물 게임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회는 시즌1부터 시즌5까지 누적시청자 수 약 50만명을 기록하며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주얼 e스포츠를 통해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