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리그&여성부 리그 개막

최민숙2018-03-20 13:57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리그&여성부 리그’가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유저들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리그’, ‘온라인 리그’ 등의 하부 리그를 신설하고, 포인트 제도를 도입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챔스리그’에 진출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오는 26일 개막하는 ‘1차 지역 리그’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선수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건 승부를 펼친다. 예선부터 주목할만한 팀은 ‘챔스 리그’ 우승 팀 ‘제닉스 스톰’과 ‘아스페’로, 두 팀은 두 곳의 지역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예사롭지 않은 행보를 보여 본 무대 활약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방송 중계에는 성승헌 캐스터, 온상민 해설이 참여한다.

‘여성부’의 경우 1차, 2차 리그의 우승팀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6팀이 ‘챔스리그’에 진출해 총 10팀이 ‘챔스리그’에서 한판승부를 벌인다. 이번 ‘1차 여성부 리그’ 예선전에서 지난 우승팀인 ‘피어리스’가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나며, 새로운 ‘여성부’ 강자가 탄생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1차 여성부 리그’ 중계는 정인호 해설위원과 함께 김수현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데뷔한다. 새로운 ‘1차 여성부 리그’ 방송은 4월 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지역리그&여성부’는 보는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리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제 각 경기의 주요 교전을 곧바로 다시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흘러갔던 경기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리그&여성부 리그’는 현장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단체 관람 신청 방법은 SPOTV GAMES 페이스북(/www.facebook.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챔스리그’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league/notice/list.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지역 리그’ 진출팀]
- 대전 진출팀: 아스페
- 광주 진출팀: 쿠거게이밍
- 대구 진출팀: 울산클랜
- 부산 진출팀: 리썬즈
- 경인A 진출팀: 제닉스 스톰
- 경인B 진출팀: 컴플릿
- 서울A 진출팀: 레볼루셔너리
- 서울B 진출팀: 헤븐본

[’여성부’ 진출 팀]
- 버서스
- 레볼루셔너리
- Re2km
- 펜타그램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