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타리그]김대엽, 팀킬전에서 주성욱 꺾고 4강

포모스2015-05-28 20:26





김대엽(KT)이 우승을 향한 도전을 계속 이어갔다.


김대엽은 28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2 8강전에 출전해 팀 동료 주성욱(KT)을 3:1로 제압하고 4강 진출권을 차지했다.
 
1세트에서는 준비한 전략을 제대로 성공시켰다. 김대엽은 몰래 건물을 통해 암흑기사를 생산, 주성욱의 본진을 견제하고 멀티 타이밍까지 크게 늦췄다. 그러자 주성욱이 추적자로 반격에 나섰으나, 재차 들어온 암흑기사에 발목이 잡히면서 제대로 싸우지 못했다. 결국 2불멸자를 모은 김대엽이 상대가 추적자로 몰래 건물을 파괴하는 사이 정면 공격을 들어가 GG를 받아냈다.
 
반대로 2세트에서는 주성욱이 과감한 선택을 했다. 주성욱은 관문 병력을 매우 적게 뽑으면서 예언자를 생산했고, 빠르게 앞마당 멀티까지 시도했다. 여기에 점멸 업그레이드까지 진행하면서 테크트리에서 많아 앞서 갔다. 위기에 몰린 김대엽이 1거신과 관문 병력으로 정면 공격을 시도했으나, 주성욱의 3거신에 막히면서 항복을 선언했다.
 
이어진 3세트, 두 선수의 빌드가 엇갈린 가운데 김대엽이 1승을 추가했다. 주성욱이 우주관문을 선택한 가운데, 이를 확인한 김대엽이 3차관 추적자 러시를 준비했다. 상대 본진에 난입한 주성욱은 막 나온 불멸자와 공허포격기를 모두 잡으면서 승리를 차지했다.
 
마지막 4세트, 제공권 싸움에서 승리한 김대엽이 최후의 승자가 됐다. 서로가 불사조를 모으는 상화에서 2:1로 리드한 김대엽이 보다 자신감 있게 앞마당 멀티를 완성했다. 자원에서 앞선 김대엽은 더 많은 불사조를 모았고, 음이온 업그레이드까지 완료했다. 결국 불사조 싸움에서 완승을 거둔 김대엽이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 2015 시즌2 8강 2회차
◆ 2경기 김대엽(프) 3 vs 1 주성욱(프)
1세트 세종과학기지 김대엽(프, 5시) 승 vs 패 주성욱(프, 11시)
2세트 만발의 정원 김대엽(프, 7시) 패 vs 승 주성욱(프, 1시)
3세트 캑터스밸리 김대엽(프, 11시) 승 vs 패 주성욱(프, 5시)
4세트 회전목마 김대엽(프, 2시) 승 vs 패 주성욱(프, 10시)
 
강남 | 김성표 기자 jugi07@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