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리콘 1일차, 피파 온라인4 ‘보여줄게’ 스타크래프트 ‘늙은e스포츠’ BJ멸망전 우승

모경민2020-12-03 22:21


아프리카TV 프리콘에서 진행된 BJ멸망전 피파 온라인4와 스타크래프트 종목에서 각각 '보여줄게' 팀과 '늙은e스포츠'가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3일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프리콘이 진행됐다. 프리콘 첫날은 개막식 서수길 대표이사와 채정원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 본부장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저라뎃 임아니와의 토크쇼, BJ 멸망전 피파 온라인4와 스타크래프트 결승 무대까지 장식했다. 

권이슬 인터뷰어와 함께한 토크쇼는 저라뎃과 임아니가 참여했다. 두 BJ의 신인 시절을 회상하며 견뎌낸 노하우를 언급했고 이후 타로 BJ 타로보는 트페와 함께 저라뎃, 임아니의 2021년 운세를 점쳤다. 두 짧은 퀴즈쇼와 두 BJ의 애장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피파 멸망전 결승전 매치는 한승엽 해설과 신보석 선수의 이벤트 매치로 출발했다. 이벤트 매치였지만 경기는 가볍게 신보석 선수가 승리하며 마무리됐다. 실버 카드 티어 첫 번째 세트에선 전승을 기록하며 올라온 보여줄게 팀의 피파진우와 그 상대 호오바이호로쮸 팀의 피파4우질이 만났다. 피파진우는 선취점으로 출발했지만 피파4우질이 연속 2득점에 성공했다. 피파진우는 다시 2점을 올리며 역전의 역전으로 승리를 가져왔다. 

이후 보여줄게 팀은 Saddler와 VTRg김승환이 연승을 가져오면서 3대0으로 앞서갔다. 호로바이호로쮸는 Cw이호의 승리로 반격에 나섰다. 2대3까지 쫓아간 호로바이호로쮸는 Cw최준호를 앞세웠지만 보여줄게 팀이 4대2로 우승을 차지했다.

1일차 마지막 무대 스타크래프트 멸망전 결승전은 이영호가 포함된 오봉따라갓따라와 김택용이 있는 늙은e스포츠의 대결로 결성됐다. 1세트는 김승현과 김택용이 링잉 블룸에서 마주쳤다. 늙은e스포츠는 김택용의 캐리로 1승을 가져왔다. 2세트는 벤젠에서 하얀눈길과 랜딩이 맞붙었다. 하얀눈길은 섬세한 플레이로 승점을 가져오며 1대1 박빙의 승부가 이어졌다.

이후 늙은e스포츠는 단체전과 최호선의 승리로 순식간에 앞서왔다. 이영호는 오봉따라갓따라의 승부사로 나서며 다시 2승을 가져오는 데 성공했지만 이후 6세트에서 박지호와 남덕선이 승리를 올리며 늙은e스포츠가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아프리카TV 프리콘 공식 중계화면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