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롤드컵] 탑 주도권으로 스노우볼 굴린 쑤닝, TES 꺾고 1세트 선취

이한빛2020-10-25 19:34


TES: 369(제이스)-카사(세트)-나이트(오리아나)-재키러브(진)-유옌자(판테온)
쑤닝: 빈(오공)-소프엠(리 신)-엔젤(아지르)-환펑(이즈리얼)-소드아트(라칸)

쑤닝이 '369'를 집중 견제해 초반 바텀 열세를 극복하고 1세트를 선취했다.

2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4강 2경기 1세트에서 쑤닝이 TES를 꺾고 1:0으로 앞서나갔다.

TES와 쑤닝은 8분경 탑 라인에서 킬을 추고 받았으나, 바텀 라인에서 '환펑' 이즈리얼과 '소드아트' 라칸이 다이브에 실패해 '재키러브' 진에게 더블킬을 헌납하면서 TES가 바텀 주도권을 가져갔다. TES는 바텀의 활약에 힘입어 일방적으로 드래곤 2스택을 쌓았고, 여세를 몰아 협곡의 전령을 사냥해 미드 1차 포탑까지 철거하는데 성공했다.

바텀과 오브젝트 균형이 무너진 상황에서 쑤닝은 '369' 제이스를 집중 견제하며 글로벌 골드를 좁혔다. 23분경 쑤닝은 네 번째 드래곤을 빌미 삼아 한타를 걸었고 진과 오리아나를 제압하며 TES가 영혼을 챙기지 못하게 막음과 동시에 바론 버프까지 가져갔다.

29분 5번째 드래곤 한타에서 에이스를 거둔 쑤닝은 그대로 TES의 본진을 초토화 시키고 1세트 승리를 챙겼다.

*이미지 출처=라이엇 게임즈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