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 개최...26일까지 모집

이한빛2020-08-13 14:31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전광역시에서 처음으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개최하며, 13(목)부터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은 지역 자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e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e스포츠 산업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크게 견습심판 과정과 전문인력양성 과정으로 구분되며, 각 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견습심판 교육 과정은 ▲교양 ▲심판수행 ▲ICT이해 ▲현장실습이고, 전문인력양성 과정은 ▲e스포츠의 이해 ▲e스포츠 산업 ▲대회 기획 및 운영 ▲현장실습이며, 두 과정 모두 e스포츠 전문 연사 강연이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이론교육이 오는 9월 5일(토)부터 13일(일)까지 매주 토, 일 열리며, 이후 현장실습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교육은 대전 소재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정원은 각 과정별 30명이다.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교육 수료증 및 기념품이 수여되며, 이후 현장실습의 기회 또한 부여된다. 아울러 대전시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 운영인력으로 우선적으로 선발되고,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건립 예정)에 파견될 기회를 얻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e스포츠에 관심있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선발이지만 대전시 거주자 및 대전지역 대학생은 우선 선발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8월 26일(수) 자정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에 관해 더 궁금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