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롤드컵 일정 차질 생기나...美 언론 "중국, 2020년까지 국제 스포츠 대회 취소"

이한빛2020-07-10 01:49


중국이 2020년까지 모든 국제 스포츠 대회를 취소할 것을 발표하면서 롤드컵 일정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외신 AP 통신은 "중국이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위한 대표 선발 대회를 제외한 모든 국제 스포츠 대회를 취소한다"고 보도했다. 그로 인해 올해 중국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롤드컵에 차질이 생길 수 밖에 없게 됐다.

텐센트 COO인 런위신은 상하이에서 진행된 '2020 세계인공지능회의'에서 "텐센트는 유행병 확산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상하이에서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을 진행하기 위해 활발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 국가체육총국의 입장은 그 후에 발표되었기 때문에 라이엇 게임즈에서 어떤 대안을 내놓을지 알 수 없는 상태다.

롤드컵은 한 해를 마무리 짓고 그 해에 가장 강한 팀을 뽑기 때문에 전세계 팀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결국 중국의 지침대로라면 롤드컵은 일정을 연기하거나 다른 장소에서 진행하거나, 혹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