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발로란트 동시 시청자 172만, 라이엇 "CBT 성공적 시작... 한국 지역은 일정 추후 공개"

박상진2020-04-09 10:20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전략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가 성공적으로 시작되었다고 알렸다.

발로란트는 4월 7일 오후 9시(한국 시각)부터 북미-유럽 지역의 CBT를 시작했다. 라이엇은 개시 당일 트위치에서 최다 동시 시청자 172만 명을 돌파하며 플레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당시 기록(174만)에 뒤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는 수치.

하루 동안의 총 시청 시간은 3천 4백만 시간으로 단일 게임 카테고리에서 1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라이엇은 해외 유명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기대 이상이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등 긍정적 반응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한편,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중인 PC용 FPS 게임으로 올여름 전 세계에 무료 서비스로 출시될 계획이며, 최근 한국인 캐릭터 ‘제트’가 공개된 바 있다. 한국에서의 CBT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