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블리자드, 15명 대학생들과 'Realize Your Dream 2019' 발대식 진행

이한빛2019-10-21 11:14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게임/IT 업계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하는 예비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Realize Your Dream 2019’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0월 17일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 및 올해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블리즈컨 2019 해외 탐방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교육,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올해 Realize Your Dream 2019에는 오랫동안 블리자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 해온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장학생과 더불어, 2019 블리자드 콘텐츠 어워드에서 Realize Your Dream 특별상을 수상한 두 명의 대학생 및 오버워치 워크샵 제작자로 활약해 온 대학생 등 블리자드 커뮤니티의 일원들도 합류,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관문을 더욱 넓혔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오는 11월 1일(금)과 2일(토) 양일간(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 기간 동안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미래 게임 분야의 핵심 인재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Realize Your Dream 2019에 선발되어 발대식에 참여한 김병무 학생(성균관대학교)은 “블리자드의 게임들이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해 왔기 때문에, Realize Your Dream 장학생에 선발되었다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곧 블리즈컨에 직접 참여해 행사장의 열기를 몸으로 직접 느끼고, 수많은 콘텐츠들을 경험하며,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행사를 즐기게 되어 가슴이 뛴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서,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의 전세계적인 게임축제인 블리즈컨, 블리자드 본사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왔다. 블리자드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시작 이전에도,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총 21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블리즈컨은 블리자드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주최하는 장대한 연례 게임 커뮤니티 행사로, 현장에 모인 수 만 명의 팬들과 온라인으로 지켜보는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이 함께 블리자드 게임과 관련한 최신 소식을 듣고, 자신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공유하고, 게임 제작자들로부터 직접 블리자드 세계와 게임에 대해 배우며, 세계적인 수준의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e스포츠 스타들을 응원할 수 있는 단일 게임사 주최 가장 큰 게임 행사 중 하나다. 올해 블리즈컨 2019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산하 준 정부기관으로, 누구나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재육성에 기여하며,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꿈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재단의 목표에 함께 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수년에 걸쳐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