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LCK 서머] 파이크-유미 증명한 그리핀, kt 롤스터에 압승(종합)

모경민2019-06-20 18:14



그리핀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kt 롤스터에 완승했다. 

20일 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이하 LKC) 서머’ 3주차 1경기에서 그리핀이 kt 롤스터를 꺾고 4승을 쌓았다.

그리핀은 손해를 두려워 않는 선택과 ‘타잔’ 이승용의 동선으로 초반부터 이득을 취했다. 탑에서 날카로운 갱킹으로 선취점을 얻은 그리핀은 kt 롤스터가 반격하기 위해 협곡의 전령을 선택할 때 바텀 라인으로 회전해 시비르를 잡았다. 

kt 롤스터는 이후 성장 차이를 기반으로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다. kt 롤스터도 유미를 잡고 탑에서 ‘소드’ 최성원을 잡으며 반격의 여지를 만들었으나 글로벌 골드와 킬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결국 그리핀은 노데스 이즈리얼, 박도현의 활약을 기반으로 승리했다.

2세트에서 레드 사이드였던 그리핀은 밴픽 단계에서 세주아니와 이즈리얼을 내주고 시작했다. 대신 상대의 히든카드 야스오와 바텀 라인에 힘주어 밴하고 원딜 파이크를 선택했다. 파이크 선택의 이유를 증명하듯 경기 초부터 럭스를 끊은 그리핀은 멈추지 않고 달려갔다.

협곡의 전령을 두고 벌어진 싸움에서 그리핀이 에이스를 띄우며 경기의 흐름을 주도했다. ‘리헨즈’ 손시우가 선택한 유미 또한 2세트 내내 활약했다. 파이크-유미 조합은 끊임없이 상대를 괴롭혔다. 아군이 바론을 먹을 때도 뒤에서 다가와 에이스를 만들었다. 하루를 지배한 그리핀은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하며 완승했다.

종로 |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