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블리자드, 2018년 하스스톤 e스포츠 계획 발표

박상진2017-12-13 16:55




블리자드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2018년 이스포츠 계획 및 새롭게 적용되는 변화에 대한 세부 사항을 13일 발표했다.
 
오늘 발표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개최되는 최고 수준의 대회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의 대회 수와 총 상금은 역대 최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HCT는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 시즌 1은 1월-3월, 시즌 2는 4월-7월, 시즌 3은 8월-11월에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2018년부터 HCT에는 다양한 신규 제도가 도입되어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다각화된다. 선수들은 2018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하스스톤 마스터 시스템에서 최상위 등급을 부여받거나, 하스스톤 경쟁 점수를 최다로 획득하거나 하스스톤 챌린저스 프로그램에서 좋은 성적을 내 지역별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게 되어 상위권 대회 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위한 하스스톤 마스터 시스템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2018년부터 도입되는 하스스톤 마스터 시스템은 시즌 내내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고 수준 선수들의 노력을 보다 공식적으로 인정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다. 이 시스템은 하위 등급인 1성부터 2성 그리고 최상위 등급인 3성, 총 3개의 등급으로 이뤄져 있으며, 상위 등급일수록 각종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등급별 자격을 부여 받는 선수에게는 대회 출전 보너스, 상금이 수여되는 HCT 플레이오프 및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온라인 대회 초청권, 특별 기념품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선수 등급은 최근 3시즌의 HCT 동안 획득한 누적 총점으로 결정되며, 각 등급별 목표 점수를 달성해야만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각 HCT 시즌의 마지막 날에 점수 정산을 통해 등급별 자격이 결정되며, 등급 혜택은 다음 시즌 기간을 포함하는 4개월간 동안 누릴 수 있다.
 
누구나 다양한 대회를 통해 획득 가능한 하스스톤 경쟁 점수 제도

또한 2018년부터 누구나 다양한 대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하스스톤 경쟁 점수 제도가 도입된다. 각 HCT 시즌 시작 전에 각 시즌 별 목표 점수가 설정, 목표 점수를 달성한 모든 선수는 해당 시즌의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각 선수들은 세계 전 지역의 대회들에서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거주하고 있는 국가의 플레이오프에 참여하게 된다. 2018년의 첫 시즌 목표 점수는 45점이며, 이는 전세계 모든 지역 동일하다. 다음 시즌의 목표 점수는 시즌이 시작되기 2주 전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즌 돌입 이후 지역에 따라 목표 점수가 조정될 수 있다.
 
경쟁 점수는 등급전 순위, 시즌 별 플레이오프 및 챔피언십, HCT 투어 스탑을 비롯해 HCT 월드 챔피언십등 다양한 대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대회인 HCT 투어 스탑 수가 2018년 시즌부터 늘어나게 되어 전세계 도시에서 더욱 활발하게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한 해 동안 진행되는 HCT 3개 시즌의 통합 점수 최상위자로 HCT 라스트 콜 참가 자격을 얻었던 선수들은 앞으로 ‘지역별 점수 최상위자’로 불리게 된다. ‘지역별 점수 최상위자’는 HCT 월드 챔피언십에 초대되며, 성적에 따른 상금을 받게 된다.
 
프로 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시즌 별 플레이오프 출전 기회 제공

2018년 시즌부터 3회 연속 HCT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 선수들에게만 자격이 주어지는 하스스톤 챌린저스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위 8명을 선정해 플레이오프 참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컵 대회들과 기존의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 예선전을 통합하여 프로 무대 진출을 노리는 선수들이 보다 쉽게 플레이오프에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또한 온라인 컵 대회 명칭은 ‘챌린저 컵으로,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은 ‘챌린저 파이널’로 대회 명칭이 변경된다. 선수들은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 예선전을 통해 기존과 동일하게 ‘챌린저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