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CG, 공식 재개 선언...e스포츠 대회와 첨단 기술, 페스티벌 결합

최민숙2017-12-13 16:49


WCG가 개막에 앞서 13일 태국 방콕에서 공식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WCG 개최 이념과 WCG 2018 주요 진행 내용이 발표됐다.

2001년 시작돼 10년 넘게 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했던 WCG가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로 새롭게 태어난다. 다시 시작하는 2018 WCG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게임을 넘어선 인간 행복 가치를 추구한다. 현재 WCG는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비영리조직으로 운영 중이다.

WCG는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e스포츠와 미래 세대를 위한 혁신 기술들, 전통적 스포츠가 가진 긍정적 요소들을 결합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e스포츠 페스티벌로 치러진다. WCG는 게임을 넘어 테크놀로지와 음악 등이 합쳐진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기자간담회 공식 행사에 앞서 전용준 캐스터, 장재호, 리샤오펑 등 WCG와 인연을 맺었던 주요 인사들이 영상을 통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WCG 권혁빈 대표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WCG 파트너인 TCEB 디렉터 푸리판 분낙의 축사가 이어졌다. WCG 2018 콘텐츠를 포함한 주요 사항은 WCG 공식 자문위원 기욤 패트리가 발표했다.

WCG 2018은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최고 수준 e스포츠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슈퍼 아레나',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e스포츠 방향을 제시하는 '뉴 호라이즌', '디지털 커뮤니티 문화축제의 현장인 '페스티벌', WCG 팬덤 엑스포로 꾸려질 '팬 스타디움'으로 이뤄진다. 이 중 슈퍼아레나는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을 아우르는 '마스터즈'와 특정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경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뉴 호라이즌에서는 첨단 기술로 미래 e스포츠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 '드론'과 'VR'을 주제로 선정했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WCG 2018 드론 레이싱 월드 챔피언십, WCG 2018 VR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된다. 특히 드론 레이싱 대회는 세계적인 전문 드론 레이싱 기관인 드론 챔피언스 리그와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선 세계적인 코스프레 대회와 전문 코스프레팀 스파이럴 캣츠가 참여하는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페스티벌 콘서트에서 유명 DJ 스티븐 아오키와 딤 막이 참여하는 라이브 무대를 즐길 수 있다. 스티브 아오키는 WCG의 테마 음악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 TED에서 직접 개최하는 공식 강연을 선보인다.

또한, 클래시 로얄과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도타2,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등 총 4개 종목이 공개됐다. 이후 다양한 종목이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WCG 2018은 내년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WC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wcg.com)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방콕(태국) |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