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트 리그] GC부산 전대웅 "목표 최소 3위...재밌는 경기 보여드릴 것"

이한빛2020-09-19 19:00


19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 팀전 8강 풀리그 17경기에서 GC부산 e스탯츠가 SGAe스포츠를 상대로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했다.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한 전대웅은 "남은 경기에서도 재밌는 경기 보여드리는 전대웅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래는 전대웅과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2:0으로 이겼다면 좀 더 홀가분 했을 것 같다. 오랜만에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했다. 부담이 컸는데 강팀이 되려면 에이스 결정전도 경험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했다. 오늘 에이스 결정전으로 승리한 것이 다른 의미로 많은 도움이 됐다.

스피드전에서 패배했다. 예상 밖이었는지
SGA와 연습 경기에서 우리의 스피드전 승률이 우세했다. 경기에서도 우리가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팀원들이 사고에 많이 휘말려서 어렵게 경기가 흘러갔던 것 같다. 스타트를 할 때 날 밀어주는 전략을 오늘 한 판 빼고 다 쓰지 못했다. 예상 밖이라 많이 당황했다.

아이템전에서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아이템전의 빅네임들에 가려져서 그렇지 팀원들이 아이템전 이해도가 준수한 편이다. 경험도 있기 때문에 팀합을 맞추는 데 있어서 수월하다. 

8강 풀리그 순위 예상이 궁금하다
샌드박스가 워낙 세트 득실이 좋아서 현실적으로 3위 이상 순위를 목표로 잡고 있다.

샌드박스 게이밍 외에 어느 팀이 위협적인가
샌드박스를 제외한다면 한화생명e스포츠다. 밸런스가 좋은 팀이다. 연습 경기 때도 그렇고 우리가 승률이 좋지 않다. 대회장의 변수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다음 상대가 한화생명이다. 각오를 알려달라
오늘 경기를 승리함으로써 2위에 오르게 됐다. 순위를 지키겠단 마음으로 팀원들과 노력해서 3위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다음 경기에서도 최소한 에이스 결정전까지 끌고 갈 것이다. 무기력한 모습은 보여드리지 않겠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대회 준비 하느라 개인 방송을 자주 켜지 못하고 있다. 경기 승리로 팬분들께 보답할 수 있어서 나 또한 기분이 좋다. 남은 경기에서도 응원해주시면 재밌는 경기 보여드리는 전대웅이 되겠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TALK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맨위로